006 평행주차
주차선, 혹은 늘어선 차들과의 경계는 약 50 cm 정도
전면유리 정중앙에 경계 물리면 대략 50 cm 간격. (모닝 기준으로는 약간 안쪽 운전석쪽 와이퍼 끝 경계지점 쯤)
핸들 끝까지 꺾어 들어간 후 사이드에 뒷차량 앞범퍼 보이면 정지
(내 차 후방카메라 기준 노란가이드 모서리가 주차선에 물리면 정지)
핸들 풀어서 후방 직진한다. 내 차 앞범퍼와 앞차의 뒷 범퍼가 일직선 상에 놓이는 지점까지.
(내 차 기준 후방카메라 빨간가이드 모서리가 주차선에 물리면 정지)
핸들 완전히 꺾어서 후진
전면유리 맨 하단에 앞차량의 뒷범퍼가 완전히 보이도록 거리 유지하여 주차하면 빠져나올 때 문제 없다.
007 전면주차
빠져나오는 것이 더 중요하다.
전면주차 가능할 정도의 널찍한 공간이 있다면 그냥 애당초 후방주차하고 빠져나올 때 편안하게 빠져나올 것
008 우회전
직진차량이 무조건 우선이므로 직진신호일 때는 그냥 직진신호 끝날 때 까지 기다렸다 들어가라.
눈치보고 들어가다 사고내면 100프로 내 책임.
뒤에서 빵빵대든 말든 무시하고 기다리자.
009 직진 중 노란불
일단 정지선을 통과한 후 노란불로 바뀐다면 그냥 가속하여 통과하자.
애매하다면 자신만의 규칙을 정하자.
나는 정지선에 근접하여, 정지하기 위해 제동거리가 많이 필요하다면 과감하게 통과하겠다.
짧은 제동거리로 충분히 정지할 수 있다면 안전하게 정지하겠다.
010 직진&우회전 차선
직진과 우회전이 모두 가능한 차선에서 정지 신호에 맞춰정지했다. 그런데 뒤에서 우회전 하려는 차들이 대기한다면?
일단 3시에서 6시 방향 좌회전신호 또는 12시에서 3시방향 좌회전 신호가 끝나면 직진 전용 차로 앞쪽으로 차를 이동하자.
꼭 해야한다기보다는 해 주면 좋은 배려.
그리고 경차에 여성운전자, 거기다 초보딱지 쓰리콤보라면 아저씨 운전자들에게 욕먹기 딱 좋다. 슬픈 현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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